애플 매직키보드 후기 추천 이유 4가지

돌고 돌아 다시 구매한 애플 매직키보드 후기와 추천 이유에 대해서 적어봅니다.  

노트북 거치대

노트북을 사용하던 제가 키보드를 사게 된 계기는 노트북 거치대부터 시작됩니다. 목과 어깨가 너무 아파서 병원에 갔더니 컴퓨터 화면과 눈의 높이가 같아야 한다더군요. 화면과 눈의 높이를 맞추기 위해 노트북 거치대를 구매했습니다.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하니 목을 구부리지 않으니 어깨와 목의 통증이 조금 줄었습니다. 저는 맥북을 사용하는데, 맥북은 팬이 없어서 쓰다 보면 무섭게 발열됩니다. 너무 뜨거워지거나 시끄러우면 시스템 종료 후 다시 시작합니다. 맥북 발열이 너무 심해서 구글링 해보니 거치대 사용해서 바닥에 본체가 닿지 않으면 발열이 좀 덜하다는 데, 저는 발열이 좀 덜해진 것 같습니다. 

키보드를 구매하게 된 시작이지만 노트북 거치대 사용에 대한 만족도는 높습니다. 

애플 매직키보드 후기

애플 매직키보드 후기
애플 매직키보드 후기

거치대에 맥북이 올라가 있으니, 키보드가 필요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콕콕 누르는 타건감이 있는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어서 로지텍 K380을 사용했습니다. 맥북과 호환이 되고 가성비로 유명해서 처음에는 만족했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애플 용품을 쓰는 게 제일 좋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맥북 +구글 문서 (google docs) + 로지텍의 조합은 최악입니다. 처음에는 괜찮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반응 속도가 느리고 1년이 지나니 오타는 물론이고 입력도 잘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다시 매직키보드로 돌아와서 애플 매직키보드 후기를 남깁니다. 가장 크게 느낀 것은 역시 애플은 애플 제품을 써야합 니다. 

애플 매직키보드 추천 이유

애플 매직키보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호환성과 반응성

첫 번째 추천 이유는 애플 제품과의 호환성과 반응성입니다. 제가 애플 매직키보드 후기를 쓰게 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른 회사의 맥용 호환 제품과는 반응 속도가 확실히 다르다고 느낍니다. 3만 원 대로 살 수 있는 타 회사보다 10만 원 대 이상의 애플 매직키보드를 사야 하지만, 작업 속도가 달라졌습니다. 버벅거림이 전혀 없어서 짜증도 줄고 효율적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두 번째는 아름다운 디자인입니다. 포장부터 예쁘고 포장을 벗기니 더욱 예쁜 키보드가 나왔습니다. 애플 특유의 세련되면서 우아한 느낌이 바로 느껴집니다. 너무 애플 찬양 같지만 충전 케이블의 색감과 마감조차 참 예쁘게 만들었구나 생각했습니다. 

가벼움  

애플 매직키보드 후기로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가벼움입니다. 일단 키보드가 엄청 얇고 가볍습니다. 231g이라고 하는데, 로지텍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노트북과 키보드를 자주 들고 다니시는 분들은 가벼운 무게에 만족하실 것입니다. 저는 자주 들고 다니는데 정말 가벼워서 행복합니다. 

충전  

매직키보드의 놀라운 점은 충전입니다. 컴퓨터에 케이블 선 연결하면 2분만 충전해도 2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사자마자 완충했는데, 거의 두 달 정도  충전 없이 사용했습니다.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 저절로 절전 모드로 되어 더 오래가는 듯합니다. 비교 대상이 좀 그렇지만 아이폰과 비교하면 엄청난 것 같습니다. 로지텍의 배터리가 편하긴 했지만 애플은 배터리를 넣지 않아서 키보드가 훨씬 가볍습니다. 

애플 매직키보드 아쉬운 점 

애플 매직키보드를 망설였던 이유와 좀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을 적어봅니다.

가격

아쉬운 점은 사악한 가격입니다. 여러 키보드를 비교해 보았는데, 게이밍 키보드도 아닌 것이 10만 원이 넘어가고 숫자 키가 있으면 거의 20만 원입니다. 특별한 기능 없이 가볍고 예쁘고 애플이란 이유로 비싼 것이 아쉽습니다. 

키감

예전에 매직키보드를 썼을 때부터 아쉬웠던 점은 저와 맞지 않은 키감입니다. 매직키보드는 키가 상당히 낮게 붙어 있어 터치하면 상당히 부드럽고 소리도 거의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낮은 키로 인해 바닥에 붙어 타자를 쳐서 손과 손목이 아프더군요.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을 좋아해서 애플의 너무나 부드러운 키감이 저에게는 아쉬움입니다.  

가격과 키감과 같은 단점은 있지만 반응성이 압도적으로 빠르기 때문에 애플 제품에는 애플 액세서리를 쓰는 게 맞다고 느꼈습니다. 예쁜 디자인을 보면 흐뭇하고 들고 다니니 가벼워서 만족하지만 가장 만족하는 점은 작업 능률이 오른 점입니다. 이상 애플 매직키보드 후기였습니다.  

관련 글 보기

위로 스크롤